국가암정보센터, 100개 암종 정보 구축 완료

국립암센터가 운영하는 국가암정보센터가 100개 암종 정보 구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국가암정보센터는 지난 2003년부터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생하는 암종 17종을 시작으로 소아암, 희귀암을 포함한 100개의 암종의 데이터를 국립암센터 소속 전문의들을 통해 구축했다.

암종 정보는 국가암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cancer.go.kr) ‘내가 알고 싶은 암’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명칭별, 계통별로 암종 정보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해당 암의 정의와 관련통계, 예방, 진단, 치료, 생활가이드를 안내하고 있어 암환자와 가족 뿐 아니라 일반인, 의료 관계자 등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축된 암종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최신 암 통계자료, 암환자를 위한 국가지원프로그램과 동영상, 이미지, 그림책, 만화, 리플릿 등의 형태로 제공하는 암 교육 자료도 지원된다.

암 정보 상담전화(1577-8899)로도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며, 국가암정보센터가 운영하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카카오 톡 옐로 아이디(암상담15778899) 등 다양한 채널에서도 암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배민철 기자 mcbae200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