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대 ‘소화기학 연수강좌’ 내달 15일

연세대 의대가 주최하는 ‘2012 소화기학 연수강좌’가 다음달 1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세브란스병원 6층 은명대강당/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 연수강좌에 참여하면 대한의사협회 5점, 소화기분과전문의 5점,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5점 등 평점을 인정받는다. 사전등록은 7월 6일 마감한다.

등록비는 사전 등록 시 전문의.개원의는 3만 원(당일 등록하면 4만 원), 전임의.공중보건의.군의관 기타는 2만 원(당일 등록하면 2만 5000원)이다. 문의는 02-2228-5201,5221 이메일 ingas@yuhs.ac 팩스 02-365-2125, 사전등록할 세소회 홈페이지는 www.yonseigi.net 이다.

한편 연수강좌는 은명대강당에서 제1부~제4부, 소회의실에서 제1부 형식으로 진행된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은명대강당>

▶제1부: 진단을 위한 key points(좌장 한광협,김태일) = 꼭 알아야 할 상부위장관 내시경 소견의 감별 진단(관동의대 김희만),개원의가 흔히 접하는 대장내시경의 이상 소견들(연세의대 홍성필), 간암 놓치지 않기 위한 비결(연세의대 박준용),췌담도 연관 혈액검사 소개와 해석(연세의대 박정엽)

▶제2부: 개원의 중심의 질환 접근법(좌장 정재복,김원중)= 흔한 소화불량증에 대한 접근 및 치료법(연세의대 이 혁),초음파 내시경이 의뢰되어야 할 질환들(연세의대 정문재), 지방간 지방간염의 관리(연세의대 안상훈), 담석증 및 담낭 용종 환자의 관리(연세의대 박승우)

▶제3부: 알아두면 유용한 Tips(이상인,주승행)= 소화기 질환 별 도움이 될 만한 식사(영양팀 이호선), 기능성 소화불량증의 정신과적 치료(연세의대 정신과 김세주)

▶제4부: 나는 이렇게 한다(증례 중심)(좌장 박승우,신성태)= 난치성 역류성 식도염의 진단과 치료(연세의대 이상길), 외래에서 수면내시경 검사와 폴립절제술(연세의대 김태일), 항 혈소판제/항 응고제 ASA 투약 내시경 검사(연세의대 김지현)

<소회의실>
▶제4부: 새로 나온 소화기질환 가이드라인(좌장 김용범)= 상부 위장관 질환 최신 가이드라인(연세의대 박준철), 하부 위장관 질환 최신 가이드라인(연세의대 박수정), 간 질환 최신 가이드라인(연세의대 김승업)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