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데뷔한 서진석 셀트리온 대표 “올해 3.5조 매출 목표”

서정진 회장 화상으로 등장 "미국서 열심히 영업중"

서진석 이사회 의장이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와 통합 후 처음으로 열린 셀트리온 주주총회에서 이사 보수 한도 등 8개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

26일 셀트리온은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이사 증원, 이사 보수 한도 등 8개 안건을 가결했다.

앞서 셀트리온 2대 주주인 국민연금은 보수 금액과 한도가 과하다며 ‘이사 보수한도 증액’에 대한 반대 의견을 냈다.

이에 서정진 회장의 아들인 서진석 이사회 의장은 “한도만 증가할 뿐, 임원들의 보수는 증가하지 않는다”며 “120억원 한도 내에서 집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서진석 이사회 의장의 첫 주총 데뷔전이다.

화상으로 주총에 참여한 서 회장은 미국에 출시한 피하주사 제형(SC)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미국명 짐펜트라) 홍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미국 현지 영업팀과 함께 2주에 한 번씩 2800개 병원을 순회하고 있고 6월 말까지 7번에 나눠서 순회하는 게 목표”라며 “회사 미래 가치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셀트리온은 올해 목표를 3조5000억원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지난해 셀트리온 매출은 2조1764억원이다.

셀트리온은 ‘짐펜트라’ 매출이 5000억원 이상, 미국 외 시장의 ‘램시마 SC’ 매출이 4000억원 이상, 항암제 ‘베그젤마’가 3000억원 매출을 낼 것이라고 예상했다. 자가면역질환 ‘유플라이마’는 올해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제품 중 가장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천옥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