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엑스 ‘모라 엑스’,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CES 2024 혁신상’ 이은 성과… “비대면 의료 환경에서 서비스 고도화할 것”

에버엑스의 근골격계 재활운동 솔루션 ‘모라 엑스’ [사진=에버엑스]
근골격계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버엑스의 ‘모라 엑스(MORA Ex)’ 솔루션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경험(UX) △인터페이스(UI) 등 다양한 영역을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는 72개국의 1만1000여 개 제품이 출품됐다.

에버엑스 디자인팀 관계자는 “모라 엑스가 기능, 사용자 경험, 인터페이스 등에서 디자인적 차별성과 우수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며 “쉽게 재활운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편리하게 만드는 것에 집중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모라 엑스는 3000여개 재활운동을 처방할 수 있는 비대면 재활운동 솔루션이다. 스마트폰 카메라와 AI 자세추정 시스템을 통해 환자가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수행하고 있는지 체크하고 의료진이 바로잡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60여개 의료기관에 도입돼 약 200명의 의료진이 사용 중이다.

에버엑스는 IT 가전분야 최대 규모 박람회인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데 이어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자사 솔루션의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에버엑스 윤찬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서 의미 있는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며 “비대면 진료가 본격화되는 환경에서 더욱 효율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