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서 ‘산불’ 확인하려던 헬기 추락… 5명 사망

11월 27일 오전 10시 50분 경 강원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리 명주사 인근에서 헬기가 추락했다는 신고가 소방에 접수됐다. [사진=뉴스1·양양군]
강원도 양양에서 산불 발생 여부를 확인하던 민간 헬리콥터 1대가 추락해 총 5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오전 10시 50분(119 사건 접수시간 기준)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리 숲속으로 민간 헬리콥터 1대가 추락했다.

양양군은 해당 추락 사고로 71세의 기장 A씨와 54세의 부기장 B씨 등 탑승자 5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경찰은 다른 사망자 3명의 신원을 확인 중이며 20대 남성 1명과 여성 2명으로 추정했다. 사고 현장에서 사망상태로 발견된 이들 외에 탑승자가 더 있는지 여부도 계류장 폐쇄회로(CC)TV로 확인하고 있다.

사고가 난 헬기는 산불 발생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전 9시 30분 속초시 노학동 옛 강원도수련원 주차장에 임시 마련된 계류장에서 이륙한 후 20여분 만에 추락했다.

사고 기종은 ‘S-58T’로 가을철 산불 예방과 진화 활동을 위해 지자체가 임차한 상태다. 이는 매년 속초시와 양양군, 고성군이 돌아가며 헬기 임차 계약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속초시가 9월 18일부터 12월 30일까지 임차했다.

이날 사고 후 추락한 헬기 기체가 폭발하며 산불로도 이어졌고 산불은 이날 오후 12시 5분 경 진화했다. 소방 및 경찰 등의 관계당국은 사고 사망자의 시신을 수습한 한편, 사고 기체도 옮겨 정확한 추락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11월 27일 오전 10시 50분쯤 강원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리 명주사 인근에서 헬기가 추락했다는 신고가 소방에 접수됐다. [사진=뉴스1]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