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5대 병원장들이 대화체 구성 도와달라”

5대 병원장과 간담회... 의료계와 연일 회동

한덕수 국무총리가 2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5대 병원장 간담회에서 병원장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한덕수 국무총리가 29일 5대 병원장들에게 대화체 구성을 도와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최일선에서 전공의 및 교수들과 늘 함께하고 있는 병원장들이 의료계 대화체 구성에 역할을 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난 삼성서울병원·서울대병원·서울성모병원·서울아산병원·세브란스병원 등 병원장들이 참석했다.

한 총리는 이날 “의료계와 대화를 위한 정부의 계속되는 노력에도 대화체 구성이 성사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총리는 “정부는 전공의 수련 국가책임제와 전공의 대상 책임보험 공제료 국비 지원 등을 통해 전공의 처우 개선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며 “이런 과정에는 정책 당사자인 전공의들과의 협의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지난 24일 윤석열 대통령이 전공의 행정처분 유연 처리 방안을 당정이 협의하고 의료계 등과 대화할 것을 주문한 한 총리는 연일 의료계와 대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서울대 의과대학을 방문해 주요 의대 학장과 대학 총장들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27일에는 대전 충남대병원, 전날에는 환자단체를 각각 방문해 의견을 듣고 의료계에 대화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윤은숙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