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장관 “의대교수 사직서 제출, 환자 생명과 건강 위협”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서 “국민 곁 지켜달라” 당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의대 교수들의 집단 사직서 제출 예고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조 장관은 17일 오후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열고 의사 집단행동 현황과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그는 의대 교수들이 오는 25일부터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한 것에 대해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공의들이 의료현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의대 교수들이 정부와 지혜를 모아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조 장관은 국민 생명권을 지키기 위해 병원에서 환자 곁을 지키겠다고 밝힌 대한뇌혈관외과학회와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진료 정상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힌 건대충주병원, 공공의료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해 의료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힌 국립중앙의료원 등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조 장관은 정부가 앞으로도 비상진료체계 유지와 사태해결을 위한 대화와 설득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의대 교수들의 의견도 적극 경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의대 교수들에게 “국민 우려가 가중되지 않도록 부디 환자 곁을 지켜주시기 바란다”며 “정부는 의료개혁 완수와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