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 눈에 ‘이 시술’ 만족도 높아…눈 밑 지방 왜 생기나?

[셀럽헬스] 방송인 붐, 격투기 선수 김동현 선수 '눈 밑 지방 재배치' 사실 공개

방송인 붐은 이달 초 ‘미스트롯3’에서 눈 밑 지방 재배치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사진=TV조선 ‘미스트롯3’]
나이가 들면 누구나 눈 밑 지방이 심해지고 주변 피부가 주름진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남녀노소 누구의 고민거리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까지 눈가 관리에 관심이 높다. 유명 연예인들도 지방 재배치 시술을 당당히 고백하며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방송인 붐은 이달 초 한 방송에서 눈 밑 지방 재배치 사실을 고백했다. 그는 “지방이든 무대든 배치라는 게 참 중요하다”며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격투기 선수 김동현도 지방 재배치를 받은 경험을 털어놨다. 김동현은 “아무리 운동을 해도 세월과 중력을 이길 순 없더라”며 “피부 관리와 지방 재배치를 받았다”고 말했다.

눈 밑 지방 생기는 주된 이유는 ‘노화’

눈 밑 지방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의 영향이 크다. 눈의 위아래 눈꺼풀에는 안구를 둘러싸고 있는 지방이 3개 있다. 이 지방들은 얇은 막이 지탱하고 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이 막이 느슨해져 중력에 의해 밑쪽으로 지방이 처진다.

눈 안에 있던 지방이 밑쪽 눈꺼풀을 밀고 나오면 눈 밑쪽이 볼록해진다. 이때 눈 주위 피부는 탄력을 잃어 깊은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심하면 튀어나온 부위가 다크서클처럼 어둡게 보이기도 한다.

지방 재배치하거나 없애는 지방교정술…10년 효과 지속되는 반영구적 방법

눈 밑 지방을 완화하려면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 시술에는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제거하는 방법 등이 있다. 지방 재배치는 지방을 골고루 펼쳐 고정해 평평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배치만 조정하는 것이다.

눈 밑 지방제거술은 지방 주머니를 열어 불룩하게 나온 지방을 레이저 등으로 없애는 방법이다. 지방 재배치는 약 1시간, 지방 이식까지 한다면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연예인들도 흔히 받을 정도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 멍이나 부기가 조금 있을 순 있지만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것이다.

눈 밑 지방교정술을 받더라도 영구적이지 않다는 점은 인지해야 한다. 평균 10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화는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다시 눈 밑이 불룩해질 수 있다. 때문에 평소 눈 밑 지방의 생성을 늦출 수 있는 습관을 만드는 게 좋다. 눈가를 손으로 비비는 행동은 금물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계절 내내 꼼꼼히 바르는 것도 좋다.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 습관을 만들고 과일, 채소 등을 자주 먹는 것도 도움된다.

    최지혜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