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 복근 만들려 3일간 절식 “힘들다”…어떻게 했길래?

[셀럽헬스] 유이, 복근 만들려 3일 절식 방법 공개

22일 유튜브 채널 ‘유이처럼’에는 ‘핑계가 난무한 식단 3일&바디프로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유이 유튜브 캡처]
배우 유이가 중요한 사진 촬영을 앞두고 3일 절식에 나서 그 방법을 공개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유이처럼’에는 ‘핑계가 난무한 식단 3일&바디프로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유이는 콘셉트 촬영을 앞두고 “약간의 배 노출이 있어서 3일 정도 절식해서 촬영하려고 한다. 조금의 복근은 있어야 더 사진이 잘 나온다. 콘셉트에 맞게 붓기를 없애는 작업을 3일 동안 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르겠다. 사실 안 하고 싶다”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유이는 영상에서  “3일 동안 물을 1L 마시고, 최대한 탄수화물을 안 먹어야 한다. 주로, 아침엔 사과, 점심과 저녁에는 두유나 치즈, 계란, 셰이크 등을 섭취한다”며 절식 방법을 공유했다.

그는 “정식적인 다이어트라기보다는 증명사진, 프로필 사진 등 사진 촬영, 중요한 날을 앞두고 슬림해 보이기 위한 절식”이라며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요즘 매운 걸 보면 눈 쪽이 붓는다”고 털어놨다. 이어 “3일 전과 비교했을 때는 눈 부위의 붓기가 사라지고, 턱라인이 정리됐다. 3일 동안 매운 걸 못 먹어서 힘들었다. 오늘 촬영 끝나고 맛있는 걸 먹을 것”이라고 기뻐했다.

사진 촬영에 나선 유이는 뚜렷한 복근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복근이 나와야 하고, 바디프로필스럽지 않은 게 힘든 것 같다”고 말하면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아들였다.

최근 건강·체중관리법으로 ‘절식’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절식은 말그대로 식사를 끊는 것을 말한다. 절식은 제대로 하지 않으면 근손실과 함께 체력이 떨어질 수 있다. 무리하게 식욕을 억누르다 ‘요요현상’을 겪기도 쉽다. 단순히 체중감량보다는 심신 해독 및 장기능 회복을 위해 절식하는 것이 좋다.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대사를 활성화시켜 고혈압이나 관절 질환 등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때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량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적인 절식 방법으로는 1일 1000~1500kcal로 하고, 단백질 : 지방질 : 당질을 3 : 2 : 5로 구성해 식사를 한다. 장기간에 걸쳐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필요량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당질은 최소한으로 하고, 공복감을 줄이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정은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