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로직스, 글로벌 ESG 평가서 ‘상위 1%기업’ 선정

플래티넘 등급 획득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조사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메달’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매년 175개 국가의 10만 개 이상 기업을 평가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에코바디스의 평가는 GSK, 아스트라제네카 등 글로벌 제약사들도 지속가능경영 판단 지표로 활용하는 등 그 신뢰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022년 골드 등급을 기록했던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3년 평가에서 한 단계 상승한 플래티넘 등급에 올랐다. 플래티넘 등급은 10만여 글로벌 기업 중 상위 1%에 부여되는 평가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은 ESG 정책과 보고서를 전략적으로 강화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보고 있다. 정보·물리 보안 활동을 강화하고 노동·인권 분야의 체계적 정책 수립 등 운영 면에서 전년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영국 왕실이 주도하는 국제 지속가능 계획 ‘SMI’에서 공급망 분야 의장을 맡는 한편 GSK·아스트라제네카·머크 등 6개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으로 기후변화 대응 관련 공개서한을 발표하는 등 관련 국제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 회사 존 림 대표는 “기후변화 대응,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 등 다각적 노력 끝에 ESG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톱티어 위탁개발생산기업(CDMO)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