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 부전에 좋은 뜻밖의 음식 6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약, 기구, 수술 등으로 치료한다. 평소 먹는 음식 중에 발기를 돕는 건 없을까? 미국 건강 매체 ‘웹엠디’가 정리했다.

◆커피 = 남성의 성생활에 활력을 주는 음료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2~3잔 커피를 마시면 발기 부전을 겪을 위험이 줄어든다. 카페인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덕분이다. 같은 이유로 차를 마셔도 도움이 된다.

◆다크초콜릿 = 혈행을 개선하고 고혈압을 다스리는 플라바놀 성분이 풍부하다.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돕는다. 발기부전약에 들어가는 성분이다. 다만, 초콜릿은 지방이 많아 과식하면 해롭다. 한 번에 1온스(28g) 정도씩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먹는 게 좋다.

◆포도 주스 = 포도 주스도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돕는다. 입맛에 맞지 않으면 석류 주스도 좋다. 석류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해 갱년기 여성에 좋은 과실이지만, 남성의 발기부전을 개선하고 전립선암을 예방을 돕는다.

◆수박 = 수박에 풍부한 시트룰린 성분은 혈관 이완을 돕는다. 비아그라 등 발기부전약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효과와 비슷하다. 수박이 성욕을 돋운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많아 심장, 전립선, 피부 건강에 좋다.

◆고추 =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혈관을 이완, 심장과 음경으로 향하는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고추는 또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올리브유 =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돕는다. 몸에 이로운 단일불포화 지방이 풍부해 몸에 쌓인 해로운 콜레스테롤 제거를 돕는다. 이런 작용은 원활한 발기를 돕는 토대가 된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조기연

    남성들에게 아킬레스견인 문제입니다.
    좋은 정보로 남성들이 힘찬 생활을 하기를 빕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