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만으로 이렇게?… 유투브 동영상 “논란”

“저렇게 심한 주걱턱을 필러로 고친다고?”

“말도 안 돼! 뽀샵이야!”

각종 SNS 사이트와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서 넘치고 넘치는 성형 비교 영상 중에서도 단연 파격적 영상이 누리꾼들의 입씨름을 이끌고 있다.

최근 유투브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라이콜 필러 주걱턱 시술과정과 후기’ 동영상은 20대 남성의 시술 전후 사진으로 시작한다. 누가 봐도 양약수술 전후 사진으로 보이지만 양양수술로도 얼굴 틀이 이처럼 ‘청전벽해’하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웰빙클리닉에서 제작한 이 영상에 등장한 남성은 코, 입 주위, 이마, 코 등 얼굴 전체에 주사를 맞고는 2개월 뒤 ‘딴 사람’이 됐다.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저렇게 주사를 놓는데 아프지 않나?” “성형수술보다는 안 아프지. 양약수술은 뼈를 깎는 아픔이라던데…” “뽀샵이야, 진짜라면 노벨의학상 받게!” 등등.

이 동영상을 본 한 성형외과 전문의는 “믿기 어렵다. 수술로도 이 정도의 효과를 내기 힘들다. 포토샵 작업을 한 것이 아닐까 의심스럽지만, 단정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 필러를 개발한 조강선 웰빙클리닉 원장은 “이 필러는 기존 필러와는 원리가 전혀 다르며 원래 진피지방을 이식하기 위해서 개발돼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피부 깊숙이 신소재를 투여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이지만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아는 수술의사가 시술해야 한다는 점이 한계”라고 말했다.

조 원장은 “의사들에게 이 필러와 시술법을 보급하기 위해서 ‘교육임상’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무료 또는 재료비만 받고 시술해주면서 이 동영상이 ‘뽀샵’이 아니란 걸 증명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