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보면 성격 알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매장서 조사

“당신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 민트 초콜릿이라면 당신은 논쟁을 좋아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레인보우 샤벳을 좋아한다면 비관적인 사람일 확률이 높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아이스크림 업체인 배스킨라빈스가 냄새와 맛 전문가인 앨런 허시 박사와 공동으로 배스킨라빈스 매장을 찾은 손님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다.

연구진은 18~65세의 성인 손님들에게 성격에 관련된 테스트를 먼저 받게 하고는 아이스크림을 선택하게 했다. 그 결과 성격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간에 다음과 같은 일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바닐라를 좋아하는 이들은 충동적이고 이상주의자다.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면 극적이고, 생기가 넘치며 들뜬 성격이다. 스트로베리를 좋아하는 이들은 관용적이고 내향적이다. 초콜릿 칩 쿠키 반죽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이들은 야망이 넘치고 경쟁을 즐기는 성격이다.

자모카, 커피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면 양심적이고 도덕적으로 완벽을 추구하는 이들이다. 초콜릿 칩을 좋아한다면 아량이 넘치는 사람이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UPI가 22일 보도했다.

    이무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