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뺀 후 체중 유지하는 성공 습관 5

체중을 감량한 후 유지하기 위해 실천해야 할 습관을 알아본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살을 빼는 것도 좋지만 체중이 다시 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살을 빼겠다는 힘든 목표를 달성하면 자신과의 진짜 싸움은 시작된다. 많은 사람들이 요요현상으로 살을 빼기 전보다 더 심한 비만상태로 되돌아가는 사례도 많이 있기 대문이다.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었던 습관을 유지해 다시 살이 찌지 않도록 해야 한다. 체중 감량 이후 실천해야 할 습관을 여성 건강 전문 사이트 ‘헬스샷(HealthShots)’이 소개했다.

1. 규칙적인 운동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만든 운동 습관을 계속해서 유지해야 한다.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필수다. 걷기, 조깅, 자전거타기 등 하루 최소 30분 이상 운동하는 걸 목표로 하자. 여기에 근력운동을 더해 근육을 만들고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것이 좋다.

2. 지속가능한 식습관 선택

굶어서 빠르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애초에 피하는 게 좋다. 장기적으로 지키기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그보다는 적게 먹는 데 집중하고,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도록 한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자연식품을 선택하자. 과일과 채소, 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먹도록 한다. 가공식품과 설탕이 든 음료는 가능한 피한다.

3. 긍정적인 마음가짐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려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사소한 일탈은 정상이다. 그러한 것들이 정신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고, 가능한 빨리 루틴으로 돌아가면 된다.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기억하라.

4. 과정 기록

체중감량을 유지하는 데 진행 과정을 계속해서 체크하는 건 필수다. 식습관과 운동 계획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기록하면 체중 유지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 체중이나 신체 측정치를 주기적으로 체크해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도 있다. 성취감을 주고 건강한 루틴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5. 현실적인 목표 설정

체중감량을 유지할 때 유념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살을 뺐다는 흥분에 사로잡혀 장기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운 목표를 세우기가 쉽다. 그보다는, 달성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라.

    정희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