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셀린 어디까지 써봤니? 미용 활용법

바셀린은 쓰임새가 다양하다. 용모를 가꾸는 데도 요긴하다. 다양하게 알려진 바셀린의 쓰임새 중 피부 활용법을 정리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만능 크림으로 알려진 바셀린(Vaseline). 원유에서 휘발유, 등유 등을 증류하고 남은 잔여물을 정제하여 만든 혼합물로 석유 젤리라고도 표현한다. 상표명이지만 일반 명사화했으며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된 외래어다. 바셀린은 쓰임새가 다양하다. 용모를 가꾸는 데도 요긴하다. 다양하게 알려진 바셀린의 쓰임새 중 미용 활용법을 정리했다.

1. 눈썹 정리에 도움된다
제멋대로 난 눈썹에 살짝 발라서 손질하면 눈썹을 가지런히 정리할 수 있다.

2. 눈화장을 오래 유지시킨다
눈 화장을 하기 전에 눈꺼풀에 살짝 바르면 하루 종일 화장이 잘 유지된다. 또 눈 화장품에 섞으면 오래가고 유분이 많은 제품으로 쓸 수 있다.

3. 손톱을 부드럽게 한다
자기 전에 간단히 손톱에 발라서 토닥이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손톱을 재생하는 효과도 있다.

4. 각질을 제거한다
바셀린에 천일염을 섞어서 몸에 바르면 냄새도 좋고 피부각질을 없애 몸을 신선하게 해주는 박리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부스스한 머리를 가라앉힌다
머릿결이 흩날릴 때 조금만 바르면 가지런히 정돈할 수 있고 끝이 갈라진 머리카락도 감추고 윤기나게 할 수 있다.

6. 피부를 진정시킨다
바셀린을 피부에 한 겹 바르면 찬 공기나 바람에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하지 않고 수분을 빼앗기지 않게 하기 때문이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갈라지고, 입술이 트거나 물집이 생길 때도 바르면 효과가 있다.

7. 화장 잔여물을 없애준다
화장한 얼굴을 클렌징 해야 할 때, 클렌징 크림으로 얼굴을 닦고 난 후 마무리로 바셀린을 얼굴에 발라 화장솜으로 한번 더 닦아 내면 남아있던 잔여물을 깨끗하게 없앨 수 있다. 클렌징 크림이 없을 때 바셀린으로 클렌징을 해도 무방하다.

    정희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