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고 건강하게 나이 먹는 법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국인의 평균 기대 수명은 1960년 52.4세에서 2019년 83.3세로 늘어났다.

무려 30년 이상 늘어난 시간, 어떻게 하면 멋지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을까?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웹엠디’가 정리했다.

◆ 취미 = 뭘 사들이는 취미 대신 뭔가를 창조하는 취미를 가질 것. 그림을 그리고 나무를 깎는 것, 노래를 부르고 연기를 하는 것, 다 좋다. 예술은 인간을 행복하게 만든다. 사고력을 북돋고 삶의 질을 높인다.

◆ 우정 = 친구는 마음에 위로와 안정을 제공한다. 연구에 따르면 친구와 얼마나 시간을 보내는지가 어디에 살며 무슨 일을 하는지, 파트너가 있는지 여부보다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

◆ 화장 = 눈가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에 잡티가 늘어나면 화장이 진해지기 쉽다. 하지만 세월을 감추기가 어디 쉬운가. 분을 바를 시간에 운동을 할 것. 두꺼운 화장은 젊어 보이려는 발버둥만 강조하기 십상이다.

◆ 치실 = 한국인의 건강 수명은 2019년 기준 73.1세. 죽기 전 10년은 골골대며 지내기 쉽다는 뜻이다. 담배를 끊을 것. 외출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바르고, 하루 두 번은 꼼꼼하게 이를 닦아야 한다. 치실도 빼놓지 말 것. 잇몸 질환은 심장병, 뇌졸중, 심지어 췌장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

◆ 도전 = 새로운 걸 공부하면 뇌에 긍정적인 자극을 줄 수 있다. 몸을 쓰는 분야라면 금상첨화. 예를 들어 춤을 배우는 건 어떨까? 학습과 운동, 사교 활동까지 건강한 노년에 필수적인 세 가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8개 댓글
  1. 뭘 해도 지겹다

  2. 이정구

    치솔질은 하루에 3번! 2번하면? 안되죠.

  3. Peecefulk
  4. cialis 5mg

    Lioresal Vente

  5. Annouhnup
  6. zellIdeat
  7. priligy side effects

    Buy Promethazine Online Canada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