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도 고양이, 코로나19 첫 확진

“나도 마스크 써야 하나?” 지난달 25일 서울 시내 한 공원에서 고양이가 바닥에 떨어진 마스크를 가지고 장난을 치고 있다.[사진=뉴스1]
15일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진자 가족이 기르던 고양이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울에서 반려동물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처음으로 양성이 나온 사례다.

시는 지난 8일부터 반려동물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개 3마리와 고양이 1마리를 검사했다.

이번에 확진된 고양이는 4∼5년생 암컷으로 구토와 활동저하 증상이 있었으며, 이달 10일 임시보호시설로 옮겨진 상태에서 검사를 받아 14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고양이의 보호자 가족은 모두 코로나19로 확진됐다. 고양이는 서울시 동물복지지원센터로 옮겨져 격리 보호되고 있다.

서울시는 확진자에 노출돼 의심증세를 보이는 반려동물에 한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다. 반려동물이 코로나 양성으로 판정될 경우 자택 등에서 14일간 격리 보호해야 한다.

시는 “이번에 확진된 고양이는 가족이 모두 확진돼 돌볼 수 없기 때문에 동물복지지원센터에서 보호하는 것이며, 보호자가 있는 반려동물은 자택에서 격리 보호된다”고 덧붙였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경남 진주에서 고양이가 반려동물 중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최승식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