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는 삶은 계란의 건강 효과

[게티이미지뱅크]

전날 계란을 삶아 놓으면 아침 식사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우선 잔손질이 필요없어 간편하고  각종 영양소를 빠르게 섭취할 수 있다. 눈 건강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를 낼 수 있다. 미국의 웹 미디어인 ‘MSN 머니’(Money)에 게재된 ‘매일 삶은 계란을 먹어야 하는 이유’ 기사를 소개한다.

1) 다이어트를 돕는다. 살을 빼는 중이라면 삶은 계란은 가장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겐 고단백 식품을 추천한다. 계란은 최고급 단백질이 풍부하다. 삶은 계란을 먹으면 오랫동안 포만감이 느껴져 점심 식사에서 열량의 과다 섭취를 피할 수 있다. 삶은 계란 두 개를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은 훌륭한 다이어트식이다.

2)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삶은 계란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신체의 대사율이 높아진다. 신진대사가 잘 되면 빠른 체중 감량에도 이롭다.

3) 눈 건강에 유익하다. 삶은 계란에 비타민D가 풍부해서다. 삶은 계란을 매일 먹으면 실명의 흔한 원인인 황반변성 예방에 효과적이다. 백내장 위험을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

4) 임신부에 좋은 식품이다. 건강한 아기를 원한다면, 식단에 삶은 계란을 넣는 게 좋다. 삶은 계란은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어 임신 도중 아기의 치아ㆍ뼈 건강과 전반적인 성장을 돕는다.

5)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삶은 계란을 먹으면 혈압 조절에 좋아 고혈압 예방과 관리에 효과를 낼 수 있다. 근육도 강화한다. 계란 흰자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흰자를 매일 섭취하면 근육이 생겨 근감소증 예방에도 좋다.

6)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콜레스테롤이 높아 고민인 사람에겐 삶은 계란 흰자가 추천된다.  계란은  콜레스테롤을 높이지 않는다는 사실이 최근 국내외 연구결과에서 확인돼 그동안의 ‘오해’를 벗은 바 있다.

7)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삶은 계란 흰자에 혈류를 촉진하고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8) 건강에 좋은 간식거리가 될 수 있다. 간식을 먹고 싶을 때 삶은 계란은 매우 좋은 선택이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몸에 큰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

삶은 계란을 그대로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양배추 등 다른 요리와 곁들여 먹거나 삶은 계란 토스트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조기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