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채소를 자주…10년 젊게 보이는 비결

[사진=LightFieldStudios/gettyimagesbank]

생활습관이 좋은 여성은 나쁜 여성에 비해 얼굴이 10년 이상 젊어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피부에 나쁜 것은 인공선탠, 흡연, 과일 섭취 및 보습 부족으로 밝혀졌다.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영국, 스페인, 중국의 과학자들로 구성된 국제연구팀은 각기 베드포드, 마드리드, 상하이의 연구시설에서 모두 585명의 피부와 생활습관을 8년에 걸쳐 조사했다.

대상자의 연령은 영국 45~75세, 스페인 30~70세, 중국 25~70세였다. 연구팀은 이들에게 선탠을 좋아하는지, 담배를 피우는지, 보습제를 얼마나 자주 바르는지,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는지, 양치질을 하는지, 치아는 모두 있는지 등을 물었다.

그리고 이들의 디지털 사진을 촬영해 겉보기 나이와 실제 나이를 비교했다. 그 결과, 생활습관이 나쁜 여성은 좋은 여성에 비해 10.4년 더 늙어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성형 수술로 얼굴과 목의 주름살을 제거하면 평균 8.5년 더 젊어 보인다는 조사결과가 최근 미국과 캐나다의 성형외과의사들 집단에서 발표됐다”면서 “생활습관이 10년 넘는 차이를 만든다는 것은 놀라운 결과”라고 설명했다.

연구팀은 “여성이 얼마나 늙어 보이는지의 33%는 생활습관이 결정한다는 사실이 이번에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3개 댓글
  1. 익명

    돈들여 성형하라는 소리네..

  2. 익명

    좀 더 성의있는 기사를 써 주시면 좋겠습니다 ~

    언제나 부실하고 자주 복사하여 다시 쓰시는 듯한 기사들을
    보는 느낌은 여전하네요 ~

    좀 더 좋은 기사들을 기대하면서, 클릭해서 와 보면 좀 허탈한
    느낌을 자주 받았기에 오늘은 몇 자 적어 보았습니다 ~

    코메디닷컴의 수준을 좀 지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3. 익명

    여성만?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