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원장 “필러, 더 볼륨감 있게 vs. 더 자연스럽게”

단어의 뜻대로 ‘채워주다’라는 의미를 가진 필러는 피부 조직을 보충할 수 있는 물질로 주사를 이용해 주름 및 볼륨을 개선하는 것을 말한다.

칼을 이용해 절개하지 않고, 회복 시간이 없으며, 시술 시간도 매우 짧아, 최근 손쉬운 동안 시술로 각광받고 있다. 필러 시술에 대해, 피부과 전문의 박진영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최근 가장 인기 있는 필러는 무엇인가?

A. 인체 성분 가운데 하나인 히알루론산 필러가 가장 인기다. 피부에 수분을 머금게 하여 탄력과 볼륨을 유지시켜 주고, 세포를 서로 접착시켜주는 윤활 작용과 함께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개선시켜 주기 때문이다.

Q. 하지만, 너무 필러를 과용한 듯한 분들은 부담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A. 과거에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주입하여 최대한 효과를 끌어 올리려는 환자들이 많았다면, 최근의 추세는 자연스러움이다. 볼륨감이 지나치거나 웃거나 화난 표정을 지을 수 없을 정도의 시술은 더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소기의 목적과 맞지 않는다.

Q. 자연스러운 표정이 가능한 필러 시술이란?

A. 먼저 전문 원장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시술을 해야 한다. 그래야 환자 개별 특성에 맞는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피부 밀착력이 좋아 얼굴 표정에 맞춰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는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다밀도 입자 공법의 필러, 다시 말해 크고 작은 입자가 촘촘히 쌓여 있는 필러가 인기다.

Q. 필러의 주요 적용 부위는?

A. 필러의 사용 부위는 생각보다 넓다. 이마, 관자, 앞광대, 코끝과 양볼, 입술, 팔자주름에서 물광주사의 재료로도 필러가 쓰인다.

Q. 필러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은?

경험이 풍부한 원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 시술 또한 얼굴을 디자인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미적 감각이 있는 원장을 만나면 좋다. 많은 의사들이 강조하지만, 반드시 정품을 사용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병원에 들어서면 정품 인증 마크를 대부분 전시해 둔다.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 = 노블클래식 동탄점 빅진영 원장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