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가 양악수술을 한다면…

피카츄가 한국에서 오래 머물면 이렇게 변할까?

최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성형외과에서 홍보용으로 피카츄를 ‘가상 성형’한 모습이 페이스북에서 화제다. 이 이미지는 미국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레딧에도 소개되며 세계인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성형외과에서 올린 이미지에 따르면 피카츄는 1, 2차 성형수술을 받았다. 원래는 오동통한 모습에 동그란 눈. 1차 성형을 받고는 쌍꺼풀이 생기고 볼 살이 약간 빠졌다. 2차 성형 후에는 턱이 갸름해졌고 코가 솟아올랐다. 피카츄도 고통스럽다는 양악수술을 받은 것.

우리나라 누리꾼들은 “강남 거리에서 볼 수 있는 여성들의 모습과 너무 닮았다,” “재미있지만 한편 씁쓸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고, 해외 네티즌들은 “한국은 역시 성형 천국,” “피카츄, 예쁘지만 피카츄답지 않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서울성형외과 이민구 원장은 “피카츄를 성형 수술한 모습을 재미삼아 페북에 올려봤는데 해외 언론에 소개되고 외국 네티즌까지 관심을 가지니까 놀랐다”고 말했다. 현재 페이스북에서는 해당 이미지가 삭제돼 있다. 이 원장은 “재미 삼아 올렸는데, 반응이 너무 커서 닌텐도사가 저작권 문제를 제기할 수 있어 이미지를 내렸다”고 말했다.

문세영 기자 poly@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