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35세 이상 여성 임신에 도움

아이스크림과 임신….

아이스크림이 고령 여성의 임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정기적으로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을 먹을 경우 건강한 아이를 임신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의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의 조지 차바로 박사는 최근 하와이에서 열린 ‘미국 생식의학회'(the American Society for Reproductive Medicines) 연례회의에서 이 같은 자신의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차바로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불임센터에서 시험관 아기수술을 받은 35세 이상의 여성들을 상대로 음식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아이스크림과 요구르트, 우유 등의 섭취가 많았던 그룹은 유제품 소비가 적은 그룹보다 성공적인 임신확률이 21%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차이를 만드는 데는 하루 한 숟갈 분량의 아이스크림과 우유 한잔, 치즈 한 조각이면 충분하다고 연구팀은 전했다. 차바로 박사는 “우유는 배아가 자궁에 착상하는 확률을 높이는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젖소들은 임신 중일 때 가장 많은 우유를 생산하고 젖소의 태반에서 생성된 호르몬이 우유 속으로 자연스럽게 흘러들어간다는 분석. 연구팀에 따르면 35세 이상의 여성에겐 유제품이 정상 출산의 기회를 높였지만 35세 미만의 여성에겐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고 했다.

    김민국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