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도 인정한 유기 수산식품, 앙팡김 화제

 

유기농산물처럼 유기수산물 있다? 없다?

해조류가 건강에 좋은 것은 알려져 있지만, 일본 방사능, 중국 중금속 등의 오염 소문 때문에 꺼림칙해 하는 이가 적지 않다. 유기농 인증 식품처럼 유기 식품 인증을 받은 수산물이 있다면?

대한민국의 대표적 국민 반찬 김 가운데 유기식품 인증을 받은 상품이 있어 화제다.

어린이 건강식품 회사 앙팡베이비는 최근 ‘앙팡 호호김’이 바다 상태, 원초의 상태, 오염물질 통제 설비 등을 점검하는 까다로운 인증절차를 거쳐 미국 농림부 유기식품(USDA Organic)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증 절차는 미국 국립수산품질관리원에서 부유 김의 제조 및 가공, 첨가물의 품질관리까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점검해서 진행된다.

또 앙팡 호호김은 아직 일본 해협의 방사능 공포가 가시지 않은 가운데 방사능 걱정을 덜도록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정기적으로 방사능검사 확인을 받아 생산된다. 친환경 김에서 나아가 화학 오염물질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된 유기 김이라 할 수 있다. 유기 김 위에 유기농 해바라기유, 유기농 참기름을 바르고 천일염 저나트륨을 사용한 앙팡 호호김은 유기식품 원료함유량이 95.8%에 이른다.

앙팡베이비 허길수 대표는 “김 양식에서부터 김을 조미하는 과정에까지 깨끗하고 위생적인 설비에서 생산된 김을 선택하는 것을 권한다”며 더불어 “소비자들은 시중에서 파는 조미김에 어떤 원유를 쓰고 소금과 조미료 함유량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앙팡의 호호김은 건강상품 전문 쇼핑몰 건강선물닷컴(http://www.healthgift.kr/)과 어린이 테마 쇼핑몰 디토 (http://www.ditto.co.kr)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건강선물닷컴 허수현 팀장은 “유기농 무미김 및 조미김과 소금을 첨가하지 않은 김자반 등 앙팡 김 시리즈는 어린이 안전 먹거리로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현재 인기 상품 세일 기간으로 앙팡 호호김을 구매하면 기존의 반 가격에 추가증정의 기회까지 누릴 수 있다”고 소개했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kormed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