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스테이크’ 실제로 맛있고 효능도 짱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참치 맛 나는 수박 스테이크’라는 제목의 사진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박으로 스테이크를?”이라며 고개를 갸웃 거리지만 게시물 작성자는 “수박 4조각과 버터, 소금, 후추 등으로 참치 맛 나는 수박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버터를 녹인 프라이팬에 수박을 올려 구운 뒤 소금과 약간의 후추로 간을 하면 된다”고 레시피까지 공개한 것. 실제로 수박 스테이크를 맛 본 사람들은 “부드러운 참치 요리의 맛이 난다. 수박이라고 알아 차릴 수 없을 정도”라고 전했다.

이처럼 수박도 그릴에 살짝 구워서 먹으면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다고 최근 미국 인터넷매체 허핑턴포스트가 보도했다. 수박을 토막으로 잘라서 소금을 뿌린 뒤 그릴에서 구우면 더 강한 단맛이 난다는 것이다. 수박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이 풍부해 노화를 촉진시키고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 또 수박에 포함된 L-시트룰린이 혈관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내리게 하는 효과가 있어 뇌졸중과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