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박단 만났다…李 “윤 대통령, 원점 재검토 논의해도 돼”

이 대표 "젊은 전공의 의견 들을 것...의대 증원 합리성 없어"

(왼쪽)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겸 당선인, (오른쪽) 대한전공의협회 박단 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스1]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대한전공의협의회 박단 비상대책위원장이 만났다. 이 대표는 “전공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할 것”이라고 하면서 “정부가 대화의 의지가 있다면, 이제 총선이라는 일정표가 사라진 상황 속에서 증원 원점 재검토를 논의해도 된다”고 말했다.

18일 이 대표와 박 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공개 간담회를 진행해 의대 증원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개혁신당 이주영 당선인(소아과 의사 출신)과 천하람 당선인, 전공의 측에선 △삼성서울병원 김유영 △가톨릭중앙의료원 김태근 △서울대병원 박재일 전공의 대표가 참석했다.

간담회 이후 이 대표는 취재진에게 “전공의들과 의대 교수님들, 또 병원협회 이런 데는 입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어쨌든 젊은 정당으로서 그중에서 가장 취약한 전공의들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윤석열 대통령이 큰 결단으로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부터 선언하는 게 (정부가 생각하는) 협의체가 제대로 가동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의 의대 증원을 이번 총선 (여당) 패배의 요인으로 꼽은 바 있다. 그는 모 언론사 인터뷰에서 “지금 윤석열 정부가 했던 3000명 정도의 의대 정원을 2000명 더 늘려서 5000명으로 만들겠다는 데 이런 것은 정치적인 의도다. 그 수치에는 어느 정도 합리성이 있어야 되는데 그런 부분이 결여됐다”며 “이 때문에 앞으로 윤 대통령이 (의대 증원을) 철회하고 의료계와 또 시민들, 또 정당 간의 협의를 통해서 규모를 정해야 된다”고 언급했다.

    임종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