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반월캠퍼스에 R&D 이노베이션센터 준공

반월·시화에 분산된 연구 및 품질역량 통합관리로 차별화된 글로벌 CDMO 서비스 제공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R&D 이노베이션센터 존공식(왼쪽부터 아벤종합건설 박윤이 사장, 동아제약 백상환 사장, 동아제약 최호진 부회장, 에스티팜 김경진 사장,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 에스티팜 문준모 지회장 , 동아에스티 김민영 사장, 동아에스티 박재홍 사장)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사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경기도 안산시 반월캠퍼스에 이노베이션센터(Innovation Center)륵 건립하고  준공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cGMP 시설 전문 건설사 아벤종합건설이 2022년 1월 착공해 올해 2월 3일 완공한 이노베이션센터는 연면적 5166㎡, 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됐다. 저탄소제품 인증의 친환경 유리와 E0등급의 친환경자재를 사용하는 등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 기준을 적용했으며 총 180억 원이 투입됐다.

에스티팜은 이노베이션센터 준공을 통해 시화와 반월캠퍼스에 분산돼 있던 합성연구소와 올리고연구소를 통합함으로써 70여명의 석 박사 연구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인 연구가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연구소와 함께 QA등 품질관리 부서도 입주해 신속한 One-stop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노베이션센터는 대강당인 ‘혁신홀(Innovation Hall)’을 비롯해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을 갖춰 FDA 등 규제기관의 실사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글로벌 제약사와의 비대면 원격회의 기능도 강화했다. 또 휴식과 만남을 위한 사내카페와 쾌적한 분위기의 여직원 휴게실 및 수유실 등을 마련하여 임직원 복지도 고려했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번에 준공한 이노베이션센터를 발판으로 우수한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주력사업인 CDMO 서비스의 핵심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며 “또 신약개발에서부터 유전자치료제의 신규 플랫폼 구축에 중요한 베이스캠프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