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스바이오, 한남대와 가족회사 협약 체결

메디컬바이오분야 전문인력 양성

파로스아이바이오, 한남대와 산학협력 체결

AI(인공지능)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Pharos iBio, 대표 윤정혁)는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가족회사 협약을 맺고 산업성장센터(IGC: Industry Growth Center) 바이오메디컬 분야 참여 기업으로 활동하며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산학 연계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실습 및 취업 공동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 산학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해 파로스아이바이오가 보유한 바이오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파로스아이바이오는 한남대 IGC의 로얄 파트너쉽에 지원해 바이오메디컬 분야 참여 기업으로 나선다. 이를 통해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시설 및 연구장비 활용 등 유기적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경제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파로스아이바이오는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NICE평가정보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지난 5월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자체 개발 플랫폼인 케미버스(Chemiverse Platform)를 이용한 신약후보물질 발굴 기술력과 임상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받았고 현재 상장 예비 심사가 진행 중이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