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차세대 골대체재 ‘노보시스’ 북미 시장 진출

올소픽스(Orthofix)사와 라이선스 아웃·완제품 공급 계약 체결

시지바이오 노보시스 제품 이미지

시지바이오는 최근 미국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올소픽스(Orthofix)사와 차세대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의 미국·캐나다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및 완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계약금 및 마일스톤을 포함한 기술료는 약 2800만 불(한화 약 403억 원)이다. 시지바이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후 판매 개시 시점으로부터 약 10년 간 북미 골형성 단백질(rhBMP-2) 탑재 골대체재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달성해 누적 약 5조 원 가량의 판매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노보시스의 핵심 기술은 다공형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ydroxyapatite, HAP) 세라믹 전달체로, 사람의 망상골과 가장 유사한 구조와 뛰어난 생체 친화성이다. 골대체재는 환자의 몸 안으로 이식되어 평생 유지돼야 하기 때문에 생체친화성은 원재료가 갖는 그 어느 성질보다도 중요하다. 이로 인해 뼈 성분과 가장 유사한 소재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는 골대체재의 소재로서 가장 적합하다고 평가되고 있다.

올소픽스는 1980년 이탈리아 베로나 지역에 처음 설립돼 현재는 텍사스 루이스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정형외과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이다. 전 세계 60여 개국에 지점을 두고 다양한 제품에 대한 유통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rhBMP-2 탑재 골대체재 분야의 영업 마케팅 능력과 FDA 승인을 위한 현지 임상시험에 대해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시지바이오는 올소픽스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유통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마케팅을 함께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스마트락(SMARTtrak)에 따르면, 골대체재의 북미 시장 규모는 2025년 24억 달러(약 3조3000억 원)로 연 평균 5.1%의 성장률이 예측되고 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