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하반기 신규직원 465명 채용

코로나19로 위축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하반기에 신규직원 465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공단의 직무역량에 맞는 전문성을 갖춘 사람은 하반기 채용에 지원할 수 있다.

채용인원 465명(행정직 137명, 건강직 203명, 요양직 50명, 전산직 5명 등) 중 일반은 345명이고, 사회형평적 채용은 고졸 70명, 국가유공자 50명 등 120명이다.

사회배려계층인 한부모가정, 북한이탈주민들은 이번 채용의 우대가점 대상으로 확대됐다.

채용 지원서 온라인 접수는 오늘(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이며, 서류심사, 필기,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된 최종합격자는 12월에 임용될 예정이다.

모집지역은 상반기 채용과 동일하게 14개 지역이며, 근무조건은 모집지역 5년 이상 근무(이후 해당 지원지역 관할 지역본부 내 근무)로, 지원자는 본인의 생활권을 고려해 지원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공단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을 대비해 상반기 신규직원 채용을 안전하게 치른 경험을 바탕으로 고사장 사전·사후 방역은 물론 마스크 착용, 발열 확인 등 철저한 안전 대책방안을 수립해 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