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에 100 kcal” 효력 만점 운동 5가지

 

실내자전거·라켓볼·농구도 가능

헬스장이나 체육관에 가지 않고 평소에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카부들 닷컴(Kaboodle.com)’에서 많은 장비를 갖추지 않고 10분 안에 1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운동 5가지를 소개했다.

새도우 복싱=가상의 적을 상대로 가상의 권투 스파링을 하는 것을 말한다. 실내에서 쉽게 할 수 있다.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발끝으로 뛰면서 가상의 적을 향해 펀치를 날리는 동작을 하면 된다. 10분 동안 107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으며, 배와 다리, 팔 근육도 강해진다.

줄넘기=최근에 줄넘기를 해 본 적이 있는가. 초등학교 때 운동장에서 하던 것만큼 쉽게 되지 않았을 것이다. 10분 동안 적당한 속도로 줄넘기를 해도 119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속도를 높이거나 점프를 더 높게 하면 10분에 142칼로리까지 소모시킬 수 있다.

계단오르내리기=점심시간에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운동이다. 10분 동안 가능한 한 빨리 계단 오르내리기를 하면 178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구두나 특히 하이힐 등을 신고는 절대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운동화를 신고 해야 한다.

점핑 잭스=거수 도약 운동을 말한다. 차렷 자세에서 뛰면서 발을 벌리고 머리 위에서 양손을 마주쳤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 동작을 말한다. 이런 점핑 잭스를 10분 동안 하면 놀랍게도 100칼로리가 소모된다. 10분 이상 할 때는 5분 정도 휴식 시간을 가진 뒤 해야 한다.

물 속 조깅=수영장에 갈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꼭 해볼 만한 운동이다. 팔로 물을 저으며 물속에서 조깅을 하면 엄청난 칼로리를 태우면서 날씬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위의 5가지 방법 외에 △시속 10마일 이상으로 실내자전거 타기 △시속 4마일 이상으로 트레드밀에서 걷거나 뛰기 △라켓볼 △농구 등도 10분 정도 했을 때 1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운동들이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