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출석요구 문자 조심! 클릭하면 낚여

법원 사칭 이어 이번엔 경찰까지

최근 경찰 출석요구서로 위장한 스미싱 문자 메시지가 대량 전송돼 주의가 요구된다.

25일 전남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11시경 경찰 긴급출석요구서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 메시지가 대량 전송됐다. 스미싱은 문자 메시지를 이용한 휴대폰 해킹을 말한다.

이 메시지에는 “[순천경찰서]000님 사건번호(13-093157) 관련 긴급출석요구서/내용확인”이라는 문구와 함께 인터넷 주소 링크가 적혀 있다.

그러나 해당 링크를 클릭할 경우 스마트폰에 악성코드가 자동으로 설치돼, 휴대전화 소액결제나 금융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순천경찰서 측은 이에 대해 “메시지에 기재된 전화번호는 순천경찰서 교통초소 전화번호가 맞지만 서에서는 해당 문자를 보낸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실제 경찰이 출석요구 메시지를 보낼 경우, 인터넷 주소가 첨부되지 않으며 담당경찰관의 이름이 반드시 기입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의 인터넷주소 및 URL을 클릭하지 말고, 지인에게 온 문자메시지라도 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경우 클릭 전 전화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사진=순천경찰서 페이스북 캡처>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