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혁 ‘팔굽혀펴기 왕’…올바른 운동자세는?

 

2분 동안 182개 기록

탤런트 장혁이 ‘팔굽혀펴기 왕’에 등극했다. 장혁은 8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사나이’에서 이기자 수색대대 왕 선발대회 팔굽혀펴기 부분에서 우승했다.

장혁은 이날 2분 동안 182개를 기록해 지난 분기 수색대 팔굽혀펴기 왕의 173개를 9채 차로 눌렀다. 평소 무술을 연마해온 것으로 알려졌던 장혁은 젊은 현역 군인을 상대로 엄청난 체력을 선보였다.

팔굽혀펴기는 미국의 건강·의료 정보 사이트인 ‘웹 엠디(Wen MD)’가 추천한 최고의 실내 운동 중 하나다. 팔굽혀펴기는 스쿼트, 윗몸일으키기 등과 함께 집안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면서 그 효과가 큰 운동으로 꼽힌다.

이 운동을 꾸준히 하면 가슴과 어깨, 삼두박근 등을 발달시킨다. 올바른 자세는 우선 엎드린 뒤 어깨너비보다 넓게 손을 바닥에 짚는다. 발뒤꿈치를 든 상태에서 팔과 무릎을 곧게 편다.

몸을 발가락에서 어깨까지 일직선으로 만들고, 겨드랑이에 힘을 주면서 가슴을 모아주는 느낌으로 팔을 펴준다. 나쁜 자세는 팔을 굽히고 펼 때에 엉덩이가 올라오거나 허리가 내려가는 등 몸의 균형이 고르지 못한 경우다. <사진=MBC ‘일밤-진짜 사나이’방송 캡처>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