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암센터, 암환자 외모관리 강좌 개설

삼성암센터(센터장 심영목)는 「암환자를 위한 외모관리 프로그램-‘너무나 멋진 당신’」주제의 무료강좌를 매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암환자를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무료강좌는 ▲탈모-두건/가발 활용법 ▲피부변화-메이크업 ▲탈모-두건/모자활용법 ▲신체변화-의상활용법 등 4주차에 걸쳐 진행된다.

강사진은 자원봉사자로 이뤄진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강의와 실습을 통해 암환자들에게 자신감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이뤄진다.

실제로 암환자들은 항암, 방사선 치료 등으로 인해 탈모와 피부색, 얼굴 모습 등 외모의 변화가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자신감 저하와 심리 사회적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암환자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번 외모관리 프로그램은 가발 연출방법과 두건 및 모자 활용법을 배우고 실제로 자신에게 맞게 연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의상선택과 코디법, 화장기법과 피부관리 방법 등, 암환자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생활 중심의 강의로 구성된다.

강의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삼성암센터 지하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강의신청을 접수받는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