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나잇’에 대한 남녀의 후회, 이렇게 달라?

 

잘못된 만남에 후회

‘하룻밤 사랑’에 대해 남성과 여성은 매우 상반되는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은 원나잇 사랑을 나눌 기회를 놓치는 것을 많이 후회하는 반면 여성은 하룻밤 사랑을 가진 것을 많이 후회한다는 것이다.

미국 텍사스대학과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등의 연구팀이 조사한 3건의 조사결과를 종합한 결과다. 맨 먼저 200명의 남녀에게 사랑을 나눌 기회를 가졌거나 놓친 것을 가상해 이를 5단계의 감정으로 등급을 매기도록 했다.

두 번째에는 395명에게 성생활과 관련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후회하는 행동들을 열거하고 개인적으로 그런 경험이 있는지를 물었다. 세 번째에는 두 번째 조사에서 물었던 것과 같은 내용을 표본을 훨씬 더 키워 2만4230명에게 물었다.

이들 결과를 종합했을 때 남녀 간에 차이가 확연했다. 남성은 가장 많이 후회하는 것이 가능성이 있었던 ‘사랑’을 위해 과감히 행동에 나서지 못했던 것을 꼽았다.

그 다음으로 젊은 시절에 성생활에 좀 더 자유분방하지 못했다는 것, 이어 혼자였을 때 역시 성적으로 분방하지 못했던 것을 꼽았다.

반면, 여성은 잘못 만난 상대방과 성관계를 가진 것을 가장 후회스러운 일로 꼽았다. 이어 현재 파트너나 과거 애인을 속였던 일을, 또 상대방과 너무 빨리 성적 관계를 맺은 것을 후회스러운 일로 꼽았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성적 행동 저널(Archives of Sexual Behavior)’에 실렸으며 UPI가 26일 보도했다.

    이무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