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바보였다” 165억 당첨남의 10년후 화제

온라인에서 ‘165억 당첨된男(남) 10년후’가 화제다. 복권에 당첨됐다가 마약중독자로 전락했던 영국 남자의 인생유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영국의 데일리메일 등 현지 매체들은 165억짜리 복권에 당첨돼 졸부가 됐지만 오히려 삶이 틀어진 마이클 캐롤에 대해 다뤘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클 캐롤은 19세이던 지난 2002년 970만 파운드짜리 복권에 당첨됐다. 그는 당첨금 중 400만 파운드를 가족과 친구에게 나눠준 후 남은 돈으로 고급 저택과 레이싱카를 샀다. 이후가 문제였다. 그는 이때부터 폭음과 도박, 매춘은 물론 마약에도 손을 대 두 차례나 교도소를 들락거렸다. 돈도 모두 탕진해 결국 8년만인 지난 2010년 2월 파산을 선언하고 실업수당을 받는 처지로 전락했다.

마이클 캐롤은 “복권에 당첨 됐을 때 나는 철없는 바보였다. 10년 간을 마치 록스타 처럼 살았다”고 후회했다. 그는 현재 마약과 술을 끊고 새삶을 살고 있다. 고향의 비스킷 공장에 서 일하며 주당 204파운드(약 35만 원)를 받고 있다. 그럼에도 그는 지금이 행복하다고 말한다. “꿈에 취해 있다가 현실로 돌아왔다”면서 “만약 다시 복권에 당첨된다면 이번에는 마약에 중독된 아이들을 돕는데 돈을 쓰고 싶다”고 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