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속 방습제 버리지 마세요!” 활용팁 8

 

영양제를 비롯해 김, 다시마 등 건조식품을 뜯으면 ‘먹지마세요’라는 경고 문구가 적힌 방습제가 들어있다. 무색무취의 구슬 알갱이로 이뤄진 일명 실리카 겔(silica gel)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 방습제는 물이나 냄새 등을 흡수해 식품에 수분이 생겨 내용물이 상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해당 제품을 다 쓴 뒤 혹은 뜯자마자 실리카 겔을 그대로 쓰레기통에 버려지기 일쑤다.

 

하지만 방습제는 다방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을 뜯고 이 방습제를 발견했다면 버리지 말고 모아뒀다 알맞게 사용해보자. ‘인디펜던트’가 소개한 생활 속 실리카 겔 활용 방법 10가지를 알아본다.

 

 

 

1. 신발 냄새 제거

습기발 냄새로부터 신발을 구제하는데도 방습제를 활용할 수 있다. 하루 밤사이 신발실리카 겔을 각각 몇 개씩 넣어둬 보자. 다음날 신발을 신을 때 보다 뽀송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2. 휴대폰이 물에 젖었을 때

휴대폰에 빠뜨렸다면 여간 골치가 아닐 수 없다. 빨리 휴대폰을 꺼내 마른 수건으로 닦은 다음, 모아둔 방습제를 여러 개 통에 채우고 휴대폰을 그 속에 넣어둔다.

 

실리카 겔이 휴대폰 속 물기를 빠르게 흡수해 위기를 면할 수 있다. 에다 넣어 두는 것도 젖은 휴대폰 물기를 빼는 방법이라고 하지만, 실리카 겔의 흡수력이 쌀보다 10배는 더 효과적이다.

 

 

 

3. 화장품 보관

컨실러, 파우더, 아이샤도우 등 화장품 상태를 뽀송뽀송 유지하고 싶다면, 파우치 안에 실리카 겔 2~3개를 넣고 다녀보자. 습기로 인해 눅눅해지는 것을 막아 화장품 수명까지 늘릴 수 있다.

 

4. 우산 말릴 때

비온 뒤 물기 많은 우산을 어떻게 보관해야할지 고민일 때가 많다. 우산을 펴둔 채로 물기가 없어질 때 까지 기다릴 수도 있다. 하지만 공간 등이 좁아 그럴 수 없는 때는 물기를 한번 털고 난 우산을 접고, 우산 섬유 위에 실리카 겔을 몇 개 놓으면 남은 물기를 빨리 없앨 수 있다.

 

5. 은수저 광택 유지

은수저 등의 은으로 된 식기류가 광택을 잃거나 변색되는 것을 막는데도 실리카 겔을 이용할 수 있다. 은 식기류가 보관된 서랍장에 실리카 겔을 함께 넣어두면 반짝반짝 광택을 유지할 수 있다.

 

 

 

6. 운동복 보관

헬스장에서 쓰는 트레이닝 복은 늘 빨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때나 땀 냄새만 제거해 몇 번 더 입어도 될 것 같을 때가 있다. 트레이닝 복 가방실리카 겔을 항상 넣고 다녀보자. 트레이닝 복 섬유의 수분 냄새를 어느 정도 없앨 수 있다.

 

7. 귀금속 녹 방지

아끼는 크고 작은 귀금속들, 반짝반짝 광이 나게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귀금속 상자에 실리카 겔을 한두 개 넣어볼 것을 권한다. 녹스는 것을 방지해준다.

 

8. 앨범 속 사진을 오래 간직하고 싶다면

디지털 사진의 일상화로 사진을 보관할 때 USB, 내장하드, 컴퓨터에 저장하는 것이 대세라지만, 소중한 순간이 찍힌 사진들은 인화해서 앨범으로 보관하는 경우도 많다. 사진을 빛바래지 않게 오래 보관하려면 앨범에 실리카겔을 페이지 곳곳에 끼어놓자. 습기로 인해 사진이 변질되는 것을 천천히 막아준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6
    댓글 쓰기
    • 조*** 2022-04-12 09:39:45 삭제

      좋은 생활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문*** 2022-04-12 08:21:32 삭제

      잘돌아가는 원전"을 폐하고 , 중국산 발암물질 태양광/ 중국 풍력/으로 , 한국토지를 발암물질화시킨 문산당의 죄를 철저히 물어야. (선택적 분노하는 라도사람들도 정신차립시다)

      답글1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 2022-04-12 02:22:51 삭제

      하리멕원치스는 뭐지요?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 2022-04-11 23:12:14 삭제

      죤나 웃겻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김*** 2022-04-11 17:05:16 삭제

      이례씨 미쳣습니까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김*** 2022-04-10 14:42:05 삭제

      하이넥원피스 품절이던데 다시 입고돼나요?

      답글1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