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협회 이성규 차기 회장 선출… “하나된 병원, 국민에게 신뢰받는 병원”

"가장 먼저 할일은 의정사태 완화...나아가 의료계 대표 기관으로"

12일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는 대한병원협회 이성규 차기 회장 사진=임종언 기자

대한병원협회(병협) 제42대 회장에 동군산병원 이성규 이사장이 당선됐다. 임기는 오는 5월 1일부터 2년간이다.

12일 오후 병원협회는 제65차 정기총회를 열어 차기 회장을 선출하는 임원선출위원 투표를 진행했다. 협회 산하 지역과 직능 대표로 구성한 40명의 위원 중 과반수 이상의 지지를 받았다.

이성규 차기 회장은 “회장 당선자로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의정사태를 원만히 풀어가는 것”이라면서 “전공의 복귀 등에 임무를 다하겠다. 또한 회원들의 뜻을 파악하고 의견을 모아 병협이 한층 선장하고 나아가 의료계를 대표할 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게끔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투표 전 정견 발표에선 ‘하나된 병원, 국민에게 신뢰받는 병원’을 슬로건으로 5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선제적 정책 제시 위한 전문가 자문단 구성 △직능단체 회무와 운영 지원 방안 마련 △의료산업을 국가 성장 동력으로 육성 △국민건강 최우선으로 하는 책임 있는 기관 정립 △병원협회 직원 전문성 및 만족도 제고 등의 내용이다. 의정갈등과 관련해선 ‘근거 중심의 선제적인 정책 제시’를 주장하며 정부와의 정책 협의를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이성규 차기 회장은 전주고와 전북대 의대를 졸업한 신경외과 전문의다. 현재 전북 군산에서 동군산병원을 운영 중이며, 대한병원협회 기획·정책위원장과 대한중소병원협회장도 맡고 있다.

    임종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