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비대위 “정부가 심판 받은 선거…의대증원 등 원점 재검토”

비대위 지도부와 전공의들에 내린 행정처분 철회도 요구

김성근 대한의사협회(의협)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의협 회관에서 열린 ‘의대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브리핑’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대한의사협회(의협) 비상대책위원회가 정부에 의대증원과 필수의료 패키지를 즉각 중단할 것을 다시 요구했다.

비대위는  “(이번 총선에서) 국민이 내린 심판은 정부에 대한 심판”이라면서 “정부는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들어, 대한민국 의료를 파국으로 몰아 가고 있는 의대 정원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원점 재검토에 나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의정갈등 국면에서 벌어진 정부의 조치들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비대위는 “정부는 자발적으로 자신들의 미래를 포기한 전공의들에게 업무개시명령과 진료유지명령을 포함한 생전 처음 듣는 갖가지 명령들을 남발하며 공권력을 남용하여 전공의들을 굴복시키려 했다”면서 “학생들은 휴학을 허가하지 말라는 초헌법적 명령을 대학에 내리고, 대한의사협회 비대위의 지도부를 고발하면서 무리한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보여주신 국민의 심판은 사실상 정부에 내린 심판”이라면서 “현명한 우리 국민은 투표를 통해 의료개혁이라는 가면 뒤에 숨어 있는 포퓰리즘 정책인 의대 정원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의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원점에서 의료계와 함께 발전적인 의료 개혁의 방향에 대한 논의를 시작할 것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비대위는 또 “진정성 있는 대화를 할 의지가 있다면, 의협 비대위 지도부와 전공의들에게 무리하게 내린 각종 명령과 고발, 행정처분 등을 철회하시고 의대 정원 증원 절차를 중단해 달라”고 요구했다.

    윤은숙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