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는 다이어트의 적? 체중 감량 돕는 간식 3

체중을 줄이면서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디저트들

전문가들은 다크 초콜릿이 체중 감량 목표를 위험에 빠뜨릴 염려 없이 정기적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달콤한 간식 중 하나라고 추천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체중 감량을 위해 가장 맛있는 디저트를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가공이 많이 된 베이커리, 설탕이 많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등은 안된다.

여성 전문 라이프 매체 SHEFINDS(shefinds.com)은 4일 전문가들의 의견을 얻어 체중을 줄이면서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디저트 3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는 다크 초콜릿이다.

다크 초콜릿은 건강상의 이점이 가득하다. 전문가들은 다크 초콜릿이 체중 감량 목표를 위험에 빠뜨릴 염려 없이 정기적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달콤한 간식 중 하나라고 추천한다.

의사인 다이엘 보이어 박사는 “다크 초콜릿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더 빨리 느끼게 하고 혈당 급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칼로리가 낮으면서 건강한 근육, 뼈, 치아에 필수적인 마그네슘도 상당량 함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 번째는 아보카도 브라우니다.

아보카도 브라우니는 맛있으면서도 체중 감량에 좋다. 아보카도는 에너지 공급원인 건강한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 브라우니는 기존 브라우니보다 설탕 함량이 적고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혈당 관리와 과식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천연 감미료를 첨가하면 맛있고 영양가 있는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요거트 파르페가 있다.

요거트는 맛있고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 재료로서뿐만 아니라 단것을 만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 디저트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베리류와 같은 과일을 추가하면 달콤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박주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