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도움 되는 저지방 단백질 식품 4

저지방 단백질 섭취가 중요

저지방 단백질 식단은 체중 감량은 물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체중을 빨리 줄이고 싶다면 단백질 섭취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고단백 식단은 포만감 또는 포만감을 촉진해서 전체 칼로리 섭취를 줄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일일 칼로리의 25~30%는 단백질 공급원에서 얻어야 한다. 그 중에서도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저지방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 저지방 단백질은 포화 지방이 적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칼로리가 낮고 심장 건강에도 좋다. 최근 더타임스오브인디아는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놀라운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 4가지를 소개했다.

◆계란

계란은 체중 감량에 가장 이상적이다. 달걀 하나는 6g의 단백질을 제공하는데 계란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은 신체에 대한 음식의 열 효과를 증가시켜 신진대사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는 것은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선택 중 하나다. 건강하고 고단백인 아침 식사를 하면 나중에 식욕을 줄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고단백 아침 식사는 체중 감소, 체지방 감소 및 BMI 감소에 도움이 된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유청을 제거하기 위해 걸러낸 젖소 우유로 만들어 천연 요거트에 비해 농도가 진하다.

단백질이 풍부한 이 요거트를 아침 식사로 섭취하면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다. 그릭 요거트 한 컵은 15-20g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그래놀라, 베리류, 치아씨드, 바나나, 견과류, 단백질 파우더와 함께 먹으면 영양가 있는 간식이 된다.

◆닭고기와 생선

닭고기 역시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닭고기와 같은 살코기의 칼로리는 대부분 단백질에서 직접 나온다.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닭고기는 껍질을 벗기고 뼈를 제거한 닭가슴살이다. 닭가슴살 100g은 165칼로리로 약 31g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닭고기를 굽는 것이 가장 건강한 요리 방법이다.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몸에 필요한 건강한 지방뿐만 아니라 많은 단백질이 들어 있다. 연어는 또한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이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면역 건강을 조절하며 소화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박주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