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의 교훈

실연을 통해 배우는 삶의 교훈들은 인생을 살아가는 자양분이 되고 더 좋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교제하던 사람과 헤어지면 자책을 하기도 하고 상대를 원망하기도 한다. 새로운 만남에 대한 두려움이 들기도 한다. 모든 실패의 경험은 인생의 자양분이 되고 더 좋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실연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미국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실연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삶의 교훈에 대해 보도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말로 전달해야 한다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상대에게 직접적으로 말하고 표현하지 않는 이상 상대가 알아줄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 만약 표현에 서툴러 연인과 관계가 틀어졌다면 이젠 확실히 표현해야 한다는 걸 깨달았을 것이다. 배려와 이해심이 많은 사람이라도 직접적으로 마음을 표현하지 않으면 의사가 정확히 전달될 수 없다. 사람 사이의 관계를 유지하는데 있어 핵심은 소통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타협이 필요하다

두 사람의 관계가 장기적으로 원만하게 유지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원하는 걸 요구하거나 주장해서는 안 된다. 연인 사이에서 우위를 선점하려는 태도는 어리석다. 입장 차이를 조율하고 절충하는 노력이 있어야 두 사람의 관계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다. 좋은 관계는 서로간의 노력 없이는 이뤄질 수 없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모든 것을 쥘 수는 없다

새로운 무언가를 얻으려면 기존에 쥐고 있던 것을 먼저 놓아야 한다. 한꺼번에 모든 것을 쥘 수는 없다. 새로운 만남을 시작하기 위해 지난 만남을 잊어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마음을 조종하는 것은 상대방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다. 지난 연인과의 관계가 개운하지 않게 끝났다할지라도 지난 일은 지난 일이라는 점을 유념하자.

 

    정희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