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산업 인력난 전문기술교육으로 극복”

바이오분야 특화 고교서 인재양성 프로그램

특성화고교육
[사진=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는 이매스 교육센터와 함께 서울공업고교 바이오화공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바이오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오는 3일까지 2주간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이매스 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는 2012년부터 국내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고등학교가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양성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특별 기술교육프로그램, 교사역량강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번 기술교육 또한 그 일환으로 계획했다.

이매스 교육센터는 실제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최신 기기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학교에서는 진행하기 어려운 바이오의약품 제조공정서, 이화학분석 등 품질분석법 및 분석법 밸리데이션, GMP 문서작성법 등 다양한 실습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졸업 후 산업계에 진출해 의약품 제조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 능력과 대응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조용운 부장교사는 “바이오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기술역량을 학교 내에서만 교육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산업계 및 협회와 협업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산학 협력을 통핸 인재양성에 좋은 사례를 계속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