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넨셀, ‘대상포진치료제’ 임상2a상 환자모집 개시

[로고-제넨셀]
제넨셀은 대상포진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 제2a상 임상시험 환자 모집을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넨셀은 지난 10일과 14일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고려대 안산병원에서 각각 의료진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담당자 등과 임상 개시모임을 하고 환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 외에 경희대 강동병원, 건국대병원, 한양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 임상기관에서도 순차적으로 환자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

국내에서 대상포진 예방 백신과 대상포진 후 신경통(PHN) 치료에 대한 임상시험은 다수 진행되고 있으나, 대상포진 자체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임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임상에서는 총 66명 환자를 이중눈가림 방식으로 2개 시험군과 1개 활성대조군에 무작위 배정하고, 7일간 임상약을 경구 투약한 후 유효성 및 안전성을 탐색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제넨셀은 내년 상반기 중 다음 단계 임상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제넨셀 관계자는 “기존 대상포진 치료제는 8일 이상 장기 복용에 어려움이 있고 부작용도 보고된 바 있다”며 “ES16001은 효과가 높지만 장기 복용이 가능하며 부작용이 없으며 재발 가능성 및 완치 후 신경통 발병 위험도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