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코리아 2020 재오픈…놓친 강연들 보세요

[사진= 바이오코리아2020 가상전시관]
지난 5월 온라인 개최한 ‘바이오코리아 2020(BIO KOREA 2020)’이 재오픈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행사 종료 후에도 컨퍼런스 강의 및 기업발표, 전시 등의 관람을 희망하는 국내외 참가자들의 문의가 이어져, 재정비를 마친 가상전시 등을 다시 오픈했다고 전했다.

지난 5월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0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개최된 컨벤션으로, 52개국에서 4만 명이 넘는 참가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했다.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0 재오픈을 통해서는 코로나19 특별세션을 비롯해 알츠하이머·디지털 치료제 등 산업의 주요 이슈를 다룬 컨퍼런스, 국내외 유망기업이 참여한 기업발표(IR), 취·창업 특강 등 120여 건의 영상을 다시 만날 수 있다. 국내외 400여 업체가 참여했던 가상전시도 재정비를 마친 뒤 다시 오픈해 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매년 동시간대에 진행되는 많은 프로그램들로 어쩔 수 없이 놓치는 강의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는 참가자가 많았는데 올해는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발표영상, 가상전시 등의 콘텐츠를 다시 볼 수 있도록 재오픈해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며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술 및 제품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에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1’ 행사는 2021년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살려 양 방향으로 개최하는 방안이 현재 검토 중에 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