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자사주 10만주 추가 매입…주주친화정책 펼쳐

[사진=휴젤]
휴젤이 4월 10일부터 실시한 자사주 10만 주 매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지난해 3분기 4만 주, 4분기 10만 주 매입에 이어 세 번째다. 휴젤은 이번 추가 매입을 통해 전체 발행주식의 5.51%에 달하는 총 24만 주, 약 874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했다.

이에 따라 휴젤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자사주를 포함해 총 24만 4580주, 전체 발행주식의 5.61%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타 코스닥 상장사 대비 월등하게 높은 수준으로, 주주친화정책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와 동시에 향후 성과에 대한 휴젤의 자신감이 투영된 것으로 보인다.

휴젤은 지난해 말부터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친화정책 강화를 밝혀왔다. 그 일환으로 세 차례에 걸쳐 대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실행했으며, 지주사인 동양에이치씨를 흡수합병함으로써 지배구조를 단순화했다.

휴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자사주 매입, 지배구조 단순화 등 주주 친화 정책 확대를 기반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힘써왔다”라며 “향후에도 자사주 매입, 배당정책 등 다양한 형태로 주주 친화 정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젤은 내년 1분기 중국 판매 허가 취득, 2021년 유럽, 2022년 북미 시장 등 세계 주요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