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종근당, 당뇨 치료제 스테글라트로 공동 판매

[바이오워치]

[사진=한국MSD]
머크 한국법인 한국MSD와 종근당이 SGLT-2 저해제 계열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스테글라트로(성분명 에르투글리플로진)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스테글라트로는 보건복지부 요양 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 사항 고시에 따라 11월 1일부터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메트포르민과의 2제 병용 요법에 대해 국민건강보험 급여가 적용 중이며, 이번 공동 판매 계약 체결에 따라 스테글라트로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은 한국MSD와 종근당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한국MSD와 종근당은 다국적 제약사와 국내 제약사 간의 공동 판매 시 일반적으로 다국적 제약사가 종합병원을, 국내 제약사가 개원가를 담당하는 방식과 달리 의료 기관별로 양사 담당자 모두를 배치해 공동으로 스테글라트로의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역할 분담 이상의 상호 협력을 통해 당뇨병 치료제 분야 선도 기업 간의 파트너십에 기반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스테글라트로는 메트포르민 단독 요법으로 혈당 조절이 충분치 않은 제2형 당뇨병 환자 6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VERTIS MET 연구 결과, 투여 26주 시점에 스테글라트로 1일 5밀리그램 추가 투여 군의 당화혈색소 수치 변화값이 위약 투여 군에 비해 0.7% 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MSD PC 사업부 오소윤 전무는 “스테글라트로는 VERTIS 임상 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제2형 당뇨병 치료에 있어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이 입증된 치료제로 스테글라트로를 국내에 신속히 도입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국민건강보험 급여 출시로 국내 환자와 의료진이 스테글라트로를 활용해 제2형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종근당 마케팅사업부 윤관식 이사는 “종근당과 MSD는 3년째 자누비아 패밀리 공동 판매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쌓아온 당뇨병 치료 분야에서의 역량과 노하우가 스테글라트로 공동 판매를 성공시키는 데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제2형 당뇨병 환자 삶의 질의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