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에 한 번 주사’ 대웅제약 “탈모 치료 주사제 2023년 발매 목표”

대웅제약이 탈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호주 임상 1상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사진=대웅제약]
매일 먹는 약 대신 1~3개월마다 맞으면 되는 주사 타입 탈모 치료제가 호주에서 임상 1상에 돌입한다.

대웅제약은 탈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IVL3001’이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으로부터 1상 임상시험 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는 IVL3001의 경구제 대비 우수한 약물 체내 동태와 생화학적 지표를 바탕으로 한 효능을 증명할 예정이다.

탈모 치료제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해진 양을 매일 꾸준히 복용하는 이른바 ‘복약순응도’가 중요하다. 장기지속형 주사제를 투약하면 매일 복용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으며, 안정적인 효능도 기대할 수 있다. 병원을 방문해 투약하는 제제 특성상 오·남용과 부작용의 위험도 더 적다.

지난 6월 대웅제약이 인벤티지랩·위더스제약과 체결한 ‘탈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개발·생산·판매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에 따른 성과로 2023년 국내 발매를 목표로 공동 개발 및 상용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김성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