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홀딩스, 신약개발전문 자회사 ‘아이디언스’ 신설

[사진=일동홀딩스]
일동홀딩스가 개발전문회사 ‘아이디언스’를 자회사로 신설한다고 공시했다.

일동홀딩스 관계자는 “아이디언스는 NRDO(No Research Development Only) 형태로, 파이프라인발굴, 임상진행, 기술수출 및 상용화 등 신약개발업무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릿지바이오, 카이노스메드, 큐리언트 등으로 대표되는 NRDO 기업은 신약 개발에 직접 힘쓰기보다는 개발에 초점을 맞춘다. 시설투자나 조직규모를 최소화해 오픈 이노베이션 등을 통해 신약 후보물질을 인수해 상용화나 임상시험 등에 집중한다. 미국에서는 성공이 입증된 모델로, 이미 보편화된 상태다.

아이디언스(Idience)는 일동의 이니셜인 ID와 함께 아이디어(Idea)와 과학(Science)의 합성을 통해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디언스 대표이사에는 이원식 박사가 임명됐다. 이원식 대표는 서울의대 졸업후 가정의학을 전공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예방의학 석사학위와 한양대학교 약리학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엠에스디, 한독, 사노피아벤티스, 화이자 등의 제약사에서 임상개발 및 의학학술업무를 담당한 이후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장을 역임했다.

함께 영입한 강일권 전무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인디애나대학교의 켈리스쿨에서 MBA를 마쳤으며 FRM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얀센, 오츠카에서 마케팅 매니저, UCB 코리아의 마케팅 디렉터, 그리고 딜로이트 안진 리스크자문본부의 파트너를 역임했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