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의학정보 서비스 확대

[사진=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
한국로슈가 카카오톡을 통한 의약학 정보 서비스를 확대했다.

18일 한국로슈는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에 만성 신질환 빈혈 치료제 미쎄라(성분명: 메톡시폴리에칠렌글리콜-에포에틴베타)와 장기 이식 면역 억제제 셀셉트(성분명: 미코페놀레이트 모페틸)가 추가했다고 밝혔다.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기존 항암제를 중심으로 의료진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신장 면역 사업부 브랜드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지역에 위치한 준 종합병원 및 개인 의원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의약학적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기존처럼 ▲ 제품 설명서 ▲ 보험 가이드라인 ▲ 문의사항 접수 외에도 미쎄라 및 셀셉트 두 브랜드에 특화된 ▲ 심포지엄 영상 ▲ 질환∙제품 관련 비디오 클립 등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추후 환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 3D 인체 모형 ▲ 환자 교육을 위한 시청각 자료 등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환자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고 환자 중심 진료 실현을 돕고자 한다.

닉 호리지 한국로슈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 확대는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준 종합병원 및 개인 의원까지 사용자 친화적인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의료진에게 유용한 정보를 형평성 있게 제공하는 데 있다”라며 “앞으로도 의료진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는 2017년 12월 서비스를 개시해 현재 500명 이상의 의료진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의료진이라면 카카오톡에서 한국로슈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이용할 수 있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