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약품, 스웨덴 제약사에 신약 기술 이전

영진약품(대표 박수준)이 스웨덴 제약사 뉴로바이브와 유전적 미토콘드리아 이상 질환 치료제 KL1333의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공시했다.

KL1333은 희귀 유전 미토콘드리아 이상 질환 치료제로 NAD+의 수준을 조절해 미토콘드리아 손상을 교정한다. 영진약품은 국내에서 IND(임상 시험 허가 신청) 승인을 완료했으며, 임상 1상 시험은 수개월 내로 시작할 예정이다.

영진약품은 뉴로바이브에게 KL1333에 대한 개발 및 전 세계 판매 독점권(한국, 일본 제외)을 부여했다. 영진약품은 한국과 일본에서 모든 상업 및 마케팅 권리를 지니게 된다.

해당 계약 조건에 따라, 뉴로바이브는 최초 기술료(upfront payment)로 100만 달러를 지불하고 계약 체결 1년 후 100만 달러, 국내 1상 임상 시험 완료 후 추가로 100만 달러를 지불할 예정이다.

또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임상 개발(총 1200만 달러), 시판 승인 및 약가 획득(총 4200만 달러) 시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영진약품은 승인 및 판매에 대한 마일스톤뿐만 아니라 순 매출액에 따라 한자리에서 두 자리 수 로열티를 지급받게 된다.

영진약품 박수준 대표이사는 “임상 개발 경험과 미토콘드리아 의약품 개발 전문가들로 구성된 뉴로바이브는 영진약품의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생각하며 이 계약을 통해 KL1333의 글로벌 개발이 확보됐다”며 “뉴로바이브와 함께 일하게 돼 매우 기쁘며, 보람 있는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